안녕하세요. 파파물꼬기 입니다.
지난번 포스팅에서 만들어 본 자작부화기 성능 테스트 겸 브라인 쉬림프를 끓여봤습니다.
지금 잘 쓰고 있는 부화기는 1.5ml 캡슐이 1개, 많으면 2개 나오는데 자작한 부화기를 이용해서 만들 경우 12개나 나왔습니다. 사실 하스타 110마리와 치어 약 60마리가 하루에 다 먹기엔 너무 많은양이라 행복한 고민을 해보네요.
나중에 점점 아이들이 많아지면 딱 사용하기에 좋은 자작부화기라 생각되네요.
어서 빨리 아이들이 크고 많아져서 이 부화기를 써보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.
나중에 더 많아지면 1L 통으로 끓이는 날이 오겠죠 ~~~
자 그럼 제가 끓일때 사용한 레시피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.
1. 끓이기 준비물
1) 소금 6g => 천일염 사용
2) 브라인 쉬림프 에그 1.5g => 자석으로 코팅된 에그 사용
3) 베이킹 소다 0.1g => PH를 알카리성으로 높여주기 위해서 사용 =>향후 소다를 않넣어보고 차이가 많이 나는지확인해볼께요 ....
4) 물 300ml ( 27 ~28도)
5) 자작 부화기 =>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. 가성비 짱 !!!
2. 끓이기
저는 30시간정도 끓여줬습니다. 일반적으로 24시간을 추천하더군요. 이는 태어난 후 시간이 지날 수록 난황을 소비하기 때문에 최대한 갓 태어났을때 급여를 해주시는게 난황 소비를 줄여 영향분이 좋다고 합니다.
다음번에 24시간으로 한번 해보려합니다.
3. 껍질 분리
어떻게 하면 빠르고 , 그리고 간변하게 분리를 해볼까 ? 매일 생브주면서 저는 이방식이 편하더라구요.
한번 해보시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변경하시면 될것 같아요 ...
필수 아이템은 모니모니해도 ...만가우스 자석봉이죠 !!!
4. 오늘의 성과
제 레시피대로 했을때 얼마나 나올지 한번 튜브에 넣어봤습니다.
총 12개의 캡슐이 완성이 되었네요. 저에게는 너무 많은 양이네요.
저의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영상을 참고 부탁드리며, 개인의 어항환경, 원수환경, 온도, 브라인 쉬림프 에그종류 및 상태
등에 따라 부화량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, 개인적인 방법이니 참고하실 부분만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궁금하신 점은 언제나 환영합니다. 영상에 댓글을 달아주시면 제가 아는 한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.
다음 주가 벌써 크리스마스이네요. 다음 영상은 크리스마스 기념 모스로 크리스마스트리와 눈사람을 만들어봤습니다.
미리 크리스마스 ^^